페이스북 광고를 보면 어떤 부분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나요? 제목인가요 아니면 이미지인가요?
이미지, 비디오와 같은 시각적 요소들은 콘텐츠 마케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선 글보다는 시각적 이미지가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인기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비주얼적인 요소를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꼭 알아두어야 할 비주얼 콘텐츠 마케팅 툴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Canva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비주얼 콘텐츠 도구인 Canva는 이미지 생성 과정을 더욱 재미있고 교육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 도구의 장점 중 하나는 이미지의 사이즈를 필요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트위터에 올릴 이미지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미지 사이즈까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서식을 클릭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레이아웃과 도형, 배경 디자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2. Piktochart
소셜미디어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확 집중시키고 싶다면 Piktochart를 사용해보세요. Piktochart는 특히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및 리포트를 제작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게다가 Piktochart가 제공하는 아이콘과 도형 및 라인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완성도가 높아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Piktochart는 디자인을 재미있고 쉽게 만들어줍니다.
3. Desygner
디자이너처럼 보이고 싶으신가요? 디자인 작업을 아주 쉽게 만들어주는 Desygner를 사용해보십시오. 요즘은 마케팅이나 영업을 담당하는 사람들도 간단한 디자인 업무를 수시로 하곤 합니다. 판촉물부터 포스터까지 영업,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 필수 자료들을 만들어보세요.
위에 소개해드린 3가지 툴을 이용해 마케팅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콘텐츠 마케팅, SNS 마케팅 등 여러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을 통해서 여러분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비주얼 콘텐츠 마케팅 도구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