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라는 개념은 아직도 많은 회사들이나 온라인 마케팅을 새로 접하는 사람들에게 미스테리와 같은 존재입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콘텐츠가 핵심이다’, ‘블로그가 중요하다’와 같은 정보를 자주 접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블로그가 비즈니스에 주는 이점을 완전하게 이해하고 있는 걸까요?
이번 포스팅은 기업들이 기업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3가지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기업블로그가 기업 웹사이트와 통합되어 운영이 될 때 그 혜택이 극대화 될 수 있답니다.
1. 웹사이트 트래픽 증대
회사 웹사이트의 방문자 수가 정체되어 걱정이신가요? 그렇다면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
새로운 블로그 포스팅이 추가 될 때마다 구글은 여러분의 포스팅에 대해 구글 검색 등록 작업을 부지런히 합니다. 그리고 이는 여러분 회사 웹사이트에 페이지 하나가 더 생긴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회사 웹사이트가 두 세개의 웹페이지로만 구성되어 검색 엔진에서 노출이 잘 되지 않으셨다면 블로그를 운영하여 구글, 네이버 등 검색결과에서 여러분의 회사가 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게 해보세요. 이런 작업을 웹사이트 가시성을 개선시킨다고 하며 여기에서도 키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셜미디어
유용한 정보가 담긴 양질의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은 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 포탈사이트로부터 여러분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소셜미디어에서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을 널리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구글플러스와 같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서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외부세계에 공개하고 새로운 방문자들도 끌어들이십시오. 잘 작성된 블로그 콘텐츠는 그 쓰임이 무궁무진합니다.
2. 구매전환 증가
블로그에 관하여 가장 흔하게 하는 질문은 “어떻게 하면 웹사이트에 올린 정보들로 고객이 제품을 살 수 있게 만드는가?”입니다. 블로그는 단순한 트래픽에서 실질적인 매출로 전환시켜주는 중요한 매개체입니다. 신제품과 관련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여러분 회사 웹사이트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을 충성스런 고객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맨 마지막 부분에 콜투액션 (Call to Action: 소비자가 어떤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거나 요청하는 메시지)을 추가하십시오. 이 과정을 통해서 방문자들은 이메일 주소 등 간단한 개인 정보가 담긴 서식을 작성하여 여러분에게 제출하게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방문자들에게 신제품 출시 등 새로운 소식들을 쉽게 알리는 등의 고객 관리를 하여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 영향력 향상
블로그의 또 하나의 이점은 영향력, 권위를 설립해준다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은 하루 아침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헌신이 필요합니다. 웹사이트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선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는 내용을 올려 사람들이 여러분의 블로그 포스팅을 읽으며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타깃 고객이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방문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특히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 혹은 국내에서는 유명하나 해외에서는 그렇지 않은 기업들이 해외진출을 앞두고 잠재 고객들로부터 신뢰, 신용을 얻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여러분 회사, 비즈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는 것은 비즈니스의 성공여부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지금 블로그를 시작해서 결과를 직접 확인해 보십시오. 혹시 기업블로그를 시작하고 운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트윈워드 검색엔진 최적화(SEO) 컨설팅에 문의해보세요. 해외마케팅부터 기업 홈페이지, 블로그 운영, 분석에 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