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의 92%는 검색엔진을 단 한번이라도 사용해봤다고 합니다. 그 중 83%는 건강이나 개인적 취미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했고, 82%는 길찾기를 위해서, 81%는 날씨를 체크하기 위해, 78%는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76%는 뉴스를 읽고, 72%는 연예나 가십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71%는 온라인쇼핑을 위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을 통해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출처: Go-Gulf
의심할 여지 없이 구글은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입니다. 구글은 하루에 10억 번이 넘는 검색을 처리하고 월 평균 1억 5344만명의 유저들이 방문하는 사이트입니다. 위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유저들은 월 평균 구글에서 검색을 위해 1시간 47분 42초간의 시간을 보낸다고 하네요. 검색엔진이 구글만 있는 것은 아니니까 빙, 야후 등 다른 검색엔진들까지 고려하면 더 많은 시간이 되겠지요?
따라서 디지털 마케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검색엔진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고민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