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9SEO를 위한 전략적인 타깃 키워드 사용법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해선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위해서는 먼저 키워드 리서치가 선행되고, 키워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
2020-01-09구글 애널리틱스의 새로운 변화 – 앱+웹 속성 (APP+WEB Property)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이며 양질의 웹트래픽 데이터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점점 더 각광받는 분석 툴입니다. 많은 회사들에서 사용하고 있고, 이 글을 읽는 분들 중 많은 분들도 이미 사용하고 […]
2020-01-06구글 애널리틱스 핵심 메뉴 정리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매우 유용한 무료 분석 툴이지만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수많은 개념들과 보고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없는 초심자들이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혹시 구글 애널리틱스를 […]
2019-12-31음성 검색과 검색엔진 최적화의 미래검색은 당연히 텍스트로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바뀌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손가락이 아닌 입을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에 따르면 미국의 경우 전체 […]
2019-12-304가지 사례로 알아보는 올바른 캐노니컬 태그 적용 방법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지식이 있는 분이시라면 테크니컬 SEO 체크 항목 중 하나인 캐노니컬 태그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캐노니컬 태그는 쉽게 말해 검색엔진에게 […]
2019-12-20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리터러시 향상 가이드읽기와 쓰기 능력을 뜻하는 리터러시 (Literacy) 라는 영어에 더하여 데이터 리터러시 (Data Literacy) 라는 용어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텍스트로 된 글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으로 문맹을 벗어났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