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9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 키워드 드리븐 마케팅디지털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마케터의 고민은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 지일 것입니다. 광고, 이벤트, 소셜, 검색엔진최적화, 이메일,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가 많고, 각각의 온라인 마케팅 […]
2019-04-25MozCon 2019 – 디지털 마케팅 콘퍼런스 알아보기국내에도 영향력 있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과 전략을 배울 수 있는 마케팅 콘퍼런스가 많이 열리고 있지만,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콘퍼런스는 없다시피 합니다. 반면 해외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
2019-04-24네이버 SEO를 위한 서치 어드바이저, 애널리틱스, 그리고 스마트플레이스네이버가 검색엔진 친화적인 콘텐츠에 대해서 상위 노출을 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네이버 SEO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예전의 네이버는 파워 블로거의 콘텐츠 위주로 상위 노출을 했다면, 이제는 누구나 […]
2019-04-22스팸 백링크 제거하기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진행할 때 마케터는 더 많은 백링크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백링크가 많으면 그만큼 많은 트래픽 유입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많은 백링크가 더 좋은 걸까요? 정답은 […]
2019-04-22구글 웹사이트 최적화 주요 점검 항목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98%가 넘는 사용자들이 인터넷 사용을 검색엔진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특히 구글은 전 세계 사용자들 중 약 77%가 사용하고 있으며, 1초에 6,300 번, 1분에 […]
2019-04-19여러 트래킹 코드 관리하기 – 구글 태그 관리자다양한 캠페인을 수행하면서,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려는 마케터라면 트래킹 코드 관리에서 많은 불편을 겪곤 합니다. 요즘은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의 트래킹 코드가 필요한 […]